///
Search
⚖️

01.(220428)Kotlin 시작 및 안드로이드 폰에 무선으로 컴파일 하기

출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고 비어있는 앱 폼을 입력한다음 프로젝트명 지어주고, 언어는 kotlin으로 해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에뮬레이터를 실행시키기 전에 기기 연결부터 해야한다.
Wi-Fi를 사용하여 기기에 연결하기
Android 11 이상에서는 Android 디버그 브리지(adb)를 통해 워크스테이션에서 무선으로 앱을 배포하고 디버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USB를 통해 기기를 물리적으로 연결하거나 드라이버 설치와 같은 일반적인 USB 연결 문제와 씨름하지 않고도 디버깅 가능한 앱을 여러 원격 기기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무선 디버깅을 사용하려면 페어링 코드를 사용하여 기기와 워크스테이션을 페어링해야 합니다. 시작하려면 다음 단계를 완료하세요.
1.
워크스테이션과 기기가 동일한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기기에서 Android 11 이상을 실행 중인지 확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Android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를 참고하세요.
3.
Android 스튜디오 Bumblebee Canary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4.
워크스테이션에서 최신 버전의 SDK 플랫폼 도구로 업데이트합니다.
기기에 연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Android 스튜디오를 열고 실행 구성 드롭다운 메뉴에서 Pair Devices Using Wi-Fi를 선택합니다.아래와 같이 Pair devices over Wi-Fi 팝업 창이 표시됩니다.
그림 1. 실행 구성 드롭다운 메뉴
그림 2. QR 코드 또는 페어링 코드를 사용하여 기기를 페어링할 수 있는 팝업 창
2.
기기에서 개발자 옵션을 사용 설정합니다.
3.
기기에서 Wi-Fi를 통한 디버깅을 사용 설정합니다.
Android 스튜디오에서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클릭 몇 번만으로 Android Emulator 또는 연결된 기기에 배포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앱이 설치되면 새 APK를 빌드하지 않고도 Apply Changes를 사용하여 특정 코드 및 리소스 변경사항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앱을 빌드하고 실행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툴바의 실행 구성 드롭다운 메뉴에서 앱을 선택합니다.
2.
대상 기기 드롭다운 메뉴에서 앱을 실행하려는 기기를 선택합니다.
설정된 기기가 없는 경우 Android Emulator를 사용하려면 USB를 통해 기기를 연결하거나 AVD를 생성해야 합니다.
3.
Run 을 클릭합니다.
4.
시간이 좀 지나면 핸드폰에 어플이 설치될 것입니다.
앱실행 관련 백서
와이파이를 통한 안드로이드 기기에 어플 업로드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