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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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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을 확장하면 이벤트 주도 아키텍처가 중요하다.
동기식과 비동기식 처리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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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식은 컴포넌트수가 적어지고 애플리케이션이 간단하며 코드가 이해하기 쉽고 디버깅도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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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주도 시스템은 일체형 시스템에 비해 훨씬 높은 수준의 확장 가능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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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동기 처리의 문제점은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동기식 처리 & 비동기식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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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식 처리를 사용하면 다운스트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모든 통신은 작업 중에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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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식 처리는 가장 간단한 통신 방법으로 다운스트림 서비스가 요청을 처리하는 동안 응답을 기다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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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이 동기식 처리 왼쪽이 비동기식 처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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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동기식 처리를 하면 다운스트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모든 통신은 큐 또는 메시지 브로커를 중개자로 활용해 프로세스 외부에서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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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를 전송하는 과정을 제외하면 지연이 발생하지 않아 매우 빠르며, 시스템의 설계 특성상 메시지의 수락 또는 거부에 대한 처리만 구현하면 된다.
비동기 메시지의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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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동기식 처리는 Pull 과 Push라는 두가지의 형태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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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 패턴은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