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레오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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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ML 모델에서 스테레오타입은 다른 모델 요소의 용도를 식별하는 모델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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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ML 2.1은 모델 요소에 적용할 수 있는 표준 세트의 스테레오타입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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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레오타입을 사용하여 모델 요소의 의미를 정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brary» 스테레오타입을 아티팩트에 적용하여 이 아티팩트가 특정 유형의 아티팩트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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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l», «create», «instantiate», «responsibility» 및 «send» 스테레오타입을 사용법 관계에 적용하여 한 모델 요소가 다른 모델 요소를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표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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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레오타입을 사용하여 의미나 사용법이 다른 모델 요소와 다른 모델 요소를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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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레오타입에는 태그가 붙은 정의라는 특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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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 요소에 스테레오타입을 적용할 때 특성의 값을 태그가 붙은 값이라 부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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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레오 타입이란 UML에서 제공하는 기본 요소 외에 추가적인 확장요소를 나타내는 것으로 쌍 꺾쇠와 비슷하게 생긴 길러멧(guillemet, « ») 사이에 적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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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레오 타입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은 «interface», «utility», «abstract», «enumeration»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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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f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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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드 밑의 밑줄은 static(정적)필드 또는 메서드를 의미
public interface RemoteControl {
/*변수 선언*/
public int max_volume = 10;
public int min_volume = 0;
/*추상 메소드*/
public void setMute(boolean mute);
/*정적 메소드(자바8 부터)*/
public static void changeBattery(){
System.out.println("건전지를 교체 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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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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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ne(String) 옆의 «create» 는 생성자를 의미
public abstract class Phone {
public String owner;
//생성자
public Phone(String owner){
this.owner = owner;
}
public void turnOn(){
System.out.println(owner+"님의 폰 전원이 켜 집니다.");
}
public void turnOff(){
System.out.println(owner+"님의 폰 전원이 꺼 집니다.");
}
}
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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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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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tility 클래스는 객체화 되지 않고, 오직 static 함수만 모아놓은 클래스를 의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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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드 밑의 밑줄은 static(정적) 필드와 메서드를 의미 {readOnly}는 여기서 final 키워드를 사용하는 상수를 의미
public class Math {
public static final double PI = 3.14159;
public static double cos(double value){
return 0;
}
public static double sin(double value){
return 0;
}
}
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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