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arch
🪝

01.(220604)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에는 왜 이렇게 사기꾼이 많을까?

출처

인플레이션과 기준금리의 인상으로 현재 시간에 모든 주식과 암호화폐 시장이 떨어지게 되었다.
하지만 3년전 대비 전부 가격은 상승한 편인데, 그러면 지금은 구매하기 적절한 시기일까?
비트코인은 왜 이렇게 사기꾼이 많을까?
지금 바로 한번 알아보자.
비트코인 관련 사업은 법으로 정해진 것이 거의 없고 법의 테두리 안에서 관리가 되지 않는다.
즉 무법지대라는 소리이다.
즉 사기를 당해도 피해자를 보호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사기를 쳐도, 사기를 당해도 법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규제가 없다는 게 장점이면서, 규제가 없다는 게 단점이다.
거래소가 없이 본인이 직접 채굴을 하면서 지갑운영을 한다면 추적도 못하게 자금을 돌릴수 있는 완전 무법의 자산이다.
비상장 주식이 상장 주식으로 되기까지 굉장히 어려운 서류와 절차가 있지만, 암호화폐는 간단한 ICO만 잘 준비하면 수수료를 챙기려는 거래소가 많기 때문에 쉽게 상장 될수 있다.
심지어 이 ICO역시 익명으로 준비가 가능해서 더 사기꾼이 많다.
원래는 소액거래를 위한 탈중앙화 매체로써 비트코인은 개발되었기에 지금 모습은 개발자가 생각하는것과 정 반대로 흘러가고 있다..
거래소 역시 사실상 법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는 건데 그럼 이제 어떻게 해야할까?

결론

비트코인은 탈 중앙화를 목적으로 개발되었기에 중앙은행의 추적이 굉장히 어렵다.
마음만 먹으면 정부의 감시 없이 자금을 돌릴수도 있다.
무법지대이면서, 동시에 법으로 규제화 하기가 굉장히 부담스러운 종목이다.
모든 투자는 본인 스스로가 책임을 져야만 하고, 그렇기에 책임을 전가할 수 밖에 없는 정부는 위험한 종목이다라고 할 수 밖에 없다.
비트코인은 구조상 계속 가격이 오를수 밖에 없고 망하기가 어려운 종목이다.
앞으로도 수많은 투자자들이 피해를 볼수도 있고, 돈을 그만큼 더 챙겨갈 수 있는 종목이다.

감사합니다.

E. yklovejesus@gmail.com